여야, 일본 '독도 도발' 맹비난
여야, 일본 '독도 도발' 맹비난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4.07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 "국회 차원 강력규탄결의안 등 엄정 대응"
새정치 "정부가 말 아닌 행동으로 조치해야"

여야가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에 대해 한 목소리로 비판하고 나섰다. 새누리당은 일본의 전방위적 역사 왜곡 움직임과 관련해 대응 조치 마련에 착수했다.

새누리당 홍일표 의원은 7일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일본의 역사 왜곡에 대해 국회 차원에서 강력한 규탄결의안으로 엄정하게 대응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회의 참석자들은 대부분 찬성 의견을 밝혔고, 유승민 원내대표도 "좋은 생각"이라며 국회 외교통일위 간사인 심윤조 의원에게 이를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이군현 사무총장은 "정부 당국은 국제사회에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제대로 알리는 행동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면서 "정부는 일본 정부에 강력한 항의 조치를 하는 동시에 교육부는 독도에 대한 올바른 역사 교육을 한층 강화하도록 역사 교과서의 추가 보완 작업을 즉각적으로 시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새누리당 원유철 정책위의장도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을 비롯한 역사 왜곡에 대해 "총성 없는 전쟁 수준으로 외교력을 총동원해 일본의 노골적 도발을 반드시 저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원 정책위의장은 "일본은 한국이 독도를 불법 점거하고 있다는 어처구니없는 주장을 담은 교과서 검정결과를 발표한 데 이어 오늘은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외교청서를 발표한다고 해서 온국민이 공분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원 정책위의장은 "이는 한일 외교장관이 역사를 직시하는 가운데 양국 간 새로운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노력하자고 합의한 지 불과 보름만의 배신"이라고 비판했다.

원 정책위의장은 "일본 학생은 한국이 독도를 불법 점거하고 있다는 거짓 주장을 배우고 자라게 돼 개탄스럽기 짝이 없다"면서 "일본의 미래세대가 거짓 역사를 배우고 자란다면 반드시 부메랑이 돼 돌아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지역구에 독도가 포함된 박명재 의원은 국회에서 이날 기자회견을 열어 "독도입도지원센터, 종합해양과학기지, 독도방파제 건설 등 국민 안전과 실효적 지배를 위한 영유권 사업을 즉각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새정치민주연합에서도 일본 규탄 발언은 이어졌다.

이날 안규백 원내수석부대표는 “일본은 다시 한번 과거사에 대해서 철저히 반성하고, 대한민국 국민에게 철저한 과거사 반성과 함께 속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를 촉구한다”면서 “우리 정부는 이 부분 대해 말이 아닌 행동으로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을 다시 한번 요청한다”고 촉구했다.

안 수석부대표는 정부에도 "말이 아닌 행동으로 강력한 조치를 취해야한다"고 요구했다.

[신아일보] 온라인뉴스팀 web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