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공정관리 시스템 개발
스마트 공정관리 시스템 개발
  • 안산/문인호 기자
  • 승인 2013.04.1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경기TP ‘SW융합사업’ 착수보고회 가져
경기도 안산시(시장 김철민)와 경기테크노파크(원장 문유현, 경기TP) 안산정보산업진흥센터(AITA)는 지난 10일 도금산업의 첨단화와 SW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2013년 ‘지역SW융합사업’ 착수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총괄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시행하는 지역SW융합사업은 ‘도금산업 스마트 공정관리 SW융합 시스템 개발’ 과제로 2012~2013년(2개년)간 경기TP AITA가 주관기관으로 사업을 총괄 운영하고 (주)제이미크론, (주)로드피아, 지상중전기(주), KATRI가 컨소시엄기업으로 참여하고 있다.

지역SW융합사업 착수보고회는 도금산업에 SW기술을 융합해 수요자 중심의 SW융합형 지원시스템을 구축해 뿌리산업 정보화를 위한 기반조성과 도금산업의 애로사항인 불량 제품 출하를 해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Kick-off Meeting에서는 지난해 주요 성과에 대한 발표와 올해 추진될 사업방향 및 제품화, 상용화, SW품질, 사업 성과관리 등에 대한 다양한 내용들을 점검됐다.

경기TP 관계자는 “2012년도에 도금 현장시범적용 3건, 특허출원 2건, 중국 수출 계약, MOU 4건 체결 등 우수한 실적을 거뒀다”고 밝히고, 안산시는 “이번 시스템 개발이 완료되면, 시스템의 보급 및 확산을 위한 추가 재원을 마련하고자 적극적인 행정적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