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 의정부/김병남기자
  • 승인 2012.03.25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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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경기북부본부, 모바일 전기요금 청구서 신청 홍보 강화
한전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조시제)는 종이청구서 대신 이메일 및 모바일 청구서를 통한 전기요금 납부방법을 지역주민에게 알리기 위해 한전 직원과 검침협력사 직원들이 가가호호 방문등 고객 권유 활동을 펼치고 있다 KEPCO(한국전력)은 2009년 1월부터 전기요금 모바일 청구.납부 서비스는 휴대폰 메시지로 상세한 요금청구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1년 12월 전기요금 조회?납부 전용 어플리케이션 오픈으로 모바일 청구고객은 스마트폰 상에서 최근 2년간의 청구요금 및 납부내역 조회가 가능하고, 신용카드 및 QR코드를 활용한 납부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도 있다 한전 관계자는 “전기요금 청구서를 만드는데 A4용지 1장이 든다고 가정할 때, 종이청구서를 모두 모바일로 전환했을 경우 연간 18,000 그루의 나무를 살리는 효과로 탄소 발생도 동시에 줄일 수 있어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4월 30일까지 전기요금 모바일 청구서를 신규로 신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홍보행사를 시행하고 있다.

홍보행사 기간 동안 모바일 청구서로 전환한 고객을 추첨을 통해 47인치 3D TV와 아이패드2,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하며 모바일 청구서 신청시 무료로 연간 인터넷 영어학습권도 이용할 수 있다.

행사 참여방법은 모바일 청구서를 신청하면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응모되며, 한전 고객센터(국번없이 123)나 가까운 지사.지점에서 신청하면 되고 한전 사이버지점(cyber.kepco.co.kr)에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