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편리하게 납부하세요
지방세 편리하게 납부하세요
  • 평창/김석화기자
  • 승인 2010.09.0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 전자신고납부 홈페이지 ‘위택스’ 이용 홍보 강화

 
 평창군은 납세자의 편의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지방세 전자신고납부 홈페이지 '위택스(www.wetax.go.kr)'의 적극적인 이용을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위택스는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을 통해 전국의 지방세 신고 및 조회, 납부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위택스에 가입하면 고지서 없이도 전국의 모든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고, 5년간 세금 납부 내역 조회도 가능해 영수증을 따로 보관할 필요가 없다.

또한 위택스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전자고지 서비스는 납세자가 위택스를 통해 전자고지 신청을 하면 고지서를 우편으로 받지 않고 개인메일 및 위택스 전자 고지함에서 고지 내역을 조회한 뒤 납부할 수 있다.

전자고지 서비스 대상은 정기분 지방세인 재산세, 면허세, 주민세(균등할), 자동차세 등이며 신청방법은 위택스에 접속해 금융기관에서 발급하는 공인인증서를 이용, 회원가입을 하고 전자고지 신청을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위택스에 가입함으로써 집이나 사무실에서 편리하게 지방세 관련 민원을 볼 수 있고 이는 종이 없는 저탄소 녹색성장에도 기여, 지구환경보호에 이바지 하는 것"이라며 "적극적이고 다각적인 홍보 방안을 강구해 납세자에게 편의가 제공될 수 있는 위택스 가입율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