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연합, '임태훈 컷오프 철회' 시민사회 요구 거부
더불어민주연합, '임태훈 컷오프 철회' 시민사회 요구 거부
  • 진현우 기자
  • 승인 2024.03.15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해진 심사 기준·절차에 따라 결정한 사안"
임태훈 전 군인권센터 소장 (자료사진=연합뉴스)
임태훈 전 군인권센터 소장 (자료사진=연합뉴스)

범야권 비례용 위성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은 임태훈 전 군인권센터 소장에 대한 컷오프(공천 배제)를 철회해달란 시민사회 측 요구를 거부했다.

윤영덕 더불어민주연합 공동대표는 14일 저녁 입장문을 통해 "정해진 심사 기준과 절차에 따라 결정한 사안"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임 전 군인권센터 소장은 국민오디션을 거쳐 시민사회 몫의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 국민후보로 추천됐다.

하지만 더불어민주연합 측은 과거 임 전 소장이 병역거부로 징역형을 선고받은 사실과 관련해 임 전소장에게 컷오프를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시민사회 몫 국민후보를 추천한 연합정치시민회의는 전날 서울 종로구 노무현시민센터에서 열린 자체 국민후보추천 심사위원회에서 더불어민주연합에 임 후보에게 내린 부적격 결정 철회를 요청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윤 공동대표는 시민사회 측의 요구에 "(컷오프를) 번복할 만한 특별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 되지 않았다"며 "이를 수용하기 어려운 점을 넓은 마음으로 헤아려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개혁진보선거연합의 합의 정신이 훼손되거나 윤석열 정권 심판에 대한 국민의 열망을 저버리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더불어민주연합과 민주개혁진보세력이 국민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혜와 힘을 모아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한다"고 시민사회에 요청했다.

hwj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