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자' 다시 내거니 편의점 먹거리 인기 '쑥쑥'
'김혜자' 다시 내거니 편의점 먹거리 인기 '쑥쑥'
  • 정지은 기자
  • 승인 2024.02.19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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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혜자시리즈' 재출시 1년, 판매량 2800만개 돌파
도시락 매출 전년比 51%↑…"갓성비, 착한 이미지 효과"
GS25에서 모델이 혜자브랜드 상품 2,800만개 판매 돌파 기념 판넬을 들고 있다. [사진=GS25]
GS25에서 모델이 혜자브랜드 상품 2800만개 판매 돌파 기념 판넬을 들고 있다. [사진=GS25]

GS25는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 출시 1년 만에 ‘혜자브랜드’ 판매량이 2800만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GS25가 지난 2010년 첫 출시한 김혜자 도시락은 ‘혜자롭다’는 신조어를 만들어 질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다. 약 7년간 운영기간동안 누적 매출 1조원에 이를 정도다.

GS25는 지난해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을 앞세워 혜자브랜드를 재출시한 이후 완판 행렬을 이어가며 출시 1년째인 이달 15일 기준 누적 판매 수량 2800만개를 판매했다. 이는 일평균 7만7000여개, 1분당 약 53.3개가 팔린 셈이다. 직접 매출 효과는 약 1100억원이다. 도시락 전체 매출은 지난해 기준전년대비 약 51% 신장했다.

GS25는 혜자브랜드의 성공 비결은 △갓성비 △착한 브랜드 스토리 △GS리테일과 협력 업체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에 있다고 분석했다.

혜자브랜드는 점포 매출에 추가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S25 고객트렌드분석팀이 지난 1월 담배를 제외한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내용을 살펴보면 혜자브랜드의 도시락, 김밥, 주먹밥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의 구매 단가는 평균 구매 단가 대비 약 26.3% 높았다.

향후 GS25는 현재 주소비층인 20~40대 고객에 추가적으로 10대 고객이 간편하게 구매, 시식할 수 있는 상품을 확대 전개할 계획이다.

편의점 도시락을 특별식이 아닌 일상식으로 자연스럽게 구매 하는 소비 패턴이 될 수 있도록 내년에는 좀더 캐쥬얼한 메뉴 개발 및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양호승 GS리테일 FF팀 팀장은 “혜자브랜드는 대한민국 대표 도시락을 넘어 가성비 있는 먹거리를 상징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며 “차원 놓은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고객들이 실망하지 않고 평생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신뢰의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ove1133994@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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