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만 해도 '아이템' 풍성…게임업계, 설맞이 이벤트
접속만 해도 '아이템' 풍성…게임업계, 설맞이 이벤트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2.10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카겜·컴투스·위메이드·엠게임…명절 특수 잡기 나서
리니지M 설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엔씨소프트]
리니지M 설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엔씨소프트]

국내 게임사들이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며 명절 특수 잡기에 나섰다.

1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와 카카오게임즈, 컴투스, 위메이드, 엠게임 등은 설날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는 설날을 맞아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5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리니지M’은 이날 특별 선물을 제공한다. 우편을 통해 지급된 ‘설 맞이 선물 상자’를 개봉하면 ‘떡국’, ‘세뱃돈 봉투’, ‘종합 하프팩 상자’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2M’은 설 연휴 동안 전체 서버 대상으로 월드 던전인 ‘오만의 탑’ 이용시간을 주 50시간으로 상향하는 등 주요 이벤트 6종을 진행한다. ’리니지W’는 2월 21일까지 이벤트 던전 ‘행운 가득 설날 기원 던전’을 연다. 1일 2시간 이용 가능한 던전으로, 몬스터 사냥 시 ‘청룡의 주화’를 받는다. 주화는 이벤트 상점을 통해 ‘떡국’ 등의 버프 아이템이나 ‘최고급 성장의 물약’, ‘혈맹 휘장 강화 주문서’, ‘영웅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 등과 교환할 수 있다. 2월 14일까지 매일 2회 우편을 통해 아이템을 제공하는 ‘행복 가득 스페셜 푸시’ 이벤트와 2월 28일까지 출석체크를 통해 보상을 받는 ‘복주머니’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다.

‘블레이드 & 소울 2’는 오는 21일까지 ‘설날의 반달호수’ 이벤트 던전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몬스터를 처치해 ‘소울·수호령 소환 티켓’, ‘청룡의 흔적’ 등을 얻을 수 있다. ‘퍼즈업 아미토이’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덕담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면 게임 내 재화인 ‘골드’를 받을 수 있다.

오딘 소개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오딘 소개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주요 게임 8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시 200일을 맞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서는 '설날 7일 출석부'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 시 ‘어둠의 근원’, ‘가디언의 각인’ 등을 받을 수 있는 ‘복주머니’와 7일 출석 시 'S등급 슈트 확정권'을 얻을 수 있는 ‘탐스런 복주머니’를 지급한다.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서는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11회 선택권 소환 상자’, ‘보름달 행운 상자’ 등을 선물하는 ‘복(福) 가득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는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오딘의 무·방어구 강화석’, ‘신성 소환권’ 최대 44장과 ‘오딘의 유물 강화석’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에서는 게임에 접속 시 ‘설날 기념 한정판 프레임’과 각종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는 ‘춘식이의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캐주얼 게임 ‘프렌즈타운’은 신규 스테이지를 5회 클리어할 때마다 ‘새해·금·은·동 복주머니’ 중 1개를 지급하는 ‘복주머니 이벤트’를 개최한다.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서는 이용자가 모든 캐릭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오픈한다. 또, 연휴 기간 접속 시 ‘스킨 데이터 박스와 박스키 세트’, ‘설날 데이터 박스’, ‘연구소 데이터 박스’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핵 앤 슬래시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에서는 ‘청룡이 물고 온 미스터리 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해 3시간 이상 플레이하는 이용자에게 애완동물 및 각종 스킨 아이템 등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는 ‘고난 미스터리 박스’를 선물한다.

컴투스 게임 설날 이벤트 포스터.[사진=컴투스]
컴투스 게임 설날 이벤트 포스터.[사진=컴투스]

컴투스는 연휴 시즌에 재미있게 게임을 플레이하고 다양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도록 설날 이벤트를 마련했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는 깜짝 선물 지급과 함께 설날맞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15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하면 데빌몬과 신비의 소환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서는 게임에 접속하면 선물로 초월의 소환서, 5성 전설 아티팩트, 상급 향상의 묘약, 5성 무지개몬 등을 받을 수 있는 설날 기념 접속 보상이 지급된다. 

‘컴투스프로야구2024’에서는 오는 12일까지 특정 시간에 접속하면 구단선택 플래티넘팩, 100% 플래티넘 팩 등을 얻을 수 있으며 11일까지 최대 사흘 동안 접속하면 한계 돌파권, 초월 돌파 활성화권 등 원하는 아이템을 택해서 가져갈 수 있는 ‘별님에게 소원빌기 이벤트’도 열린다. ‘컴투스프로야구V24’에서는 미니 야구게임을 진행하고 타격에 성공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명절 기념 타격 이벤트’가 실시된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에선 오는 2월 14일까지 몬스터 선수(구단 선택)를 포함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특별 출석 이벤트가 실시된다.

‘낚시의 신’ IP(지식재산권) 게임도 연휴 기간 동안 이벤트를 펼친다. ‘낚시의 신’에서는 잡을 때마다 액세서리 재료 상자와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행운의 무지개 고등어가 등장한다. ‘낚시의 신: 크루’에서는 오는 13일까지 매일 2회에 걸쳐 골드와 경험치 확득량이 100% 증가하는 핫 타임 이벤트와 다이아, 탐사 연료, 대형 성장 포인트 등 아이템 지급 이벤트도 진행된다. 모바일 MMORPG ‘아이모’에선 설 연휴 기간에 사냥 중에 보다 쉽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아이템 드랍률 증가 50%' 버프를 매일 2회 1시간 동안 적용한다.

나이트크로우 소개 이미지.[사진=위메이드]
나이트크로우 소개 이미지.[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는 MMORPG 3종에서 다양한 설맞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미르4'는 ‘연자매의 경단 교환 상점’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사냥을 통해 얻은 ‘경단’을 각 지역 대도시에 있는 ‘방앗간 상인 연자매’에게 가져가면 각종 소환권이 포함된 ‘황룡의 축하 선물 상자’, ‘사르마티 전승장비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미르M' 이용자는 게임 접속 시, ‘환상비경 선택 상자’, 만다라 선택상자’ 등으로 구성된 ‘신룡의 연회 상자’를 매일 받는다.

'나이트 크로우'에서는 36 레벨 이상 필드와 격전지에서 이벤트 재료 ‘새해 떡국’을 모아 ‘모래시계 아티팩트 선택 상자’를 제작하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또 ‘모리온’, ‘석양의 탈 것·무기외형 소환 11회’, ‘분열의 눈부신 원소 추출11회’등이 제공된다.

열혈강호온라인 설 기념 이미지.[사진=엠게임]
열혈강호온라인 설 기념 이미지.[사진=엠게임]

엠게임은 자사의 인기 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이터널시티, 귀혼에서 설날을 맞이해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코믹 무협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은 설 퀘스트 완료 시 ‘복주머니’ 령수(펫)을 지급하고 일정 게임 재화를 이용해 령수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중세 판타지 정통 MMORPG ‘나이트 온라인’은 중립 지역인 ‘모라돈’에서 ‘카이산’, ‘빌보르’ 등 어르신NPC에게 세배를 하면 세뱃돈을 받을 수 있다. 세뱃돈을 사용해 변신 주문서, 체력 및 마력 물약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정통 무협 MMORPG ‘영웅 온라인’은 15일까지 ‘설날 음식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설날 음식 재료를 ‘갑진’NPC에게 전달하면 일시적으로 능력치 상승이 가능한 ‘설날 음식’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횡스크롤 캐주얼 MMORPG ‘귀혼’은 28일까지 ‘떡국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몬스터 처치 시 얻을 수 있는 떡국 재료 떡, 계란, 김 등을 모아 ‘청음관 아줌마’NPC에게 전달하면 귀력 100% 회복이 가능한 ‘떡국’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현대 배경 MMORPG ‘이터널시티’는 내달 7일까지 새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던전 클리어 시 능력치 향상 또는 시간 이동 가능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복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WITO 침공’, 팀 레이드, 캠페인 등을 완료하면 무작위로 게임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랜덤상자’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