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유튜브 채널 기반 '커머스 콘텐츠' 강화
NS홈쇼핑, 유튜브 채널 기반 '커머스 콘텐츠' 강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4.01.2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매 상품 활용 레시피·꿀팁 제공…만족도 상승·신규 고객 확대
[이미지=NS홈쇼핑]
유튜브 채널 활용한 커머스 콘텐츠 예시. [이미지=NS홈쇼핑]

NS홈쇼핑이 유튜브를 활용한 콘텐츠로 TV홈쇼핑의 시간적·공간적 제약을 극복하고 소비자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NS홈쇼핑은 올해부터 본격적인 커머스형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지난해 말에 제작한 ‘제철밥상 밥은 보약’과 올해 초 새롭게 선보인 ‘맛대맛’ 등 콘텐츠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콘텐츠들은 생방송에서 제품 구매 후 활용 가능한 정보를 제공하는 애프터 콘텐츠 형식으로 NS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 기반의 레시피와 꿀팁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 결과 이 콘텐츠들은 기존 콘텐츠보다 순시청자 수가 97% 상승하고 조회 수가 일반 콘텐츠 대비 10배 이상 증가했다. 또 지난달 대비 재방문 시청자가 2.3배 증가하면서 유튜브 채널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NS홈쇼핑은 유튜브 커머스 콘텐츠가 기존 구매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 재구매를 이끌고 신규 고객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S홈쇼핑은 이를 위해 올해 실생활에 유용한 커머스 콘텐츠를 비롯해 5060세대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로 팬덤 구축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심우찬 NS홈쇼핑 미디어컨텐츠팀 팀장은 “NS 유튜브 채널은 단순히 콘텐츠의 다양성뿐 아니라 모바일 경쟁력의 강화와 브랜드 이미지의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커머스형 콘텐츠 제작을 통해 모바일 플랫폼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