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Y퓨처리스트 22기' 모집 실시
KT, 'Y퓨처리스트 22기' 모집 실시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1.0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브랜드 SNS채널 운영, 오프라인 부스 운영 등 Y브랜드 앰배서더 활동 기회 제공
Y퓨처리스트 22기 모집공고 포스터 [사진=KT]
Y퓨처리스트 22기 모집공고 포스터 [사진=KT]

KT는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그룹인 'Y퓨처리스트'를 2월2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Y퓨처리스트는 KT그룹의 공식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3년에 시작해 21년 동안 약 4860명이 넘는 학생들이 Y퓨처리스트 활동에 참여했다. 국내 4년제 대학의 1~6학기(2024년 1학기 기준) 재학 및 휴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활동 기간은 2월 말부터 9월 초까지 약 6개월이며 1년차 활동이 종료되면 2년차 활동에 지원할 수 있다.

KT는 올해 서류 심사와 비대면 면접을 거쳐 70여 명의 Y퓨처리스트를 신규 선발한다. 올해는 작년에 이어 2년 차 활동을 선택한 30여 명을 포함해 총 100명 규모의 Y퓨처리스트가 활동할 예정이다.

Y퓨처리스트에 선발된 대학생들은 KT 및 KT 그룹사 실무진과 함께 마케팅 기획부터 Y브랜드의 SNS채널 운영, 콘텐츠 제작 등 마케팅 서포터즈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지난 해에는 Y퓨처리스트와 Z세대 트렌드 전문 연구기관 ‘대학내일 20대연구소’가 두달 간의 워크샵을 통해 6개의 Z세대 트렌드 키워드를 선정해 공개했다. △겟생 △제로칼로리 캠퍼스 △왓츠인마이백 △Z-OURNEY △잼테크 △쇼트폴리오 등 Y퓨처리스트가 직접 선정하여 발표한 키워드들은 공개 직후 많은 언론에 소개 및 인용됐다. 또한 KT는 Z세대 키워드를 곧바로 Y마케팅에 반영했다. Z세대들을 겨냥한 ‘Y캠퍼스 팝업’을 지난해 홍대에 오픈하고, Y퓨쳐리스트가 운영과 기획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Y아티스트 부스’, KT 자라섬 페스티벌의 ‘Y부스’ 등 Y브랜드 앰버서더로서의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했다.

Y퓨처리스트 지원 및 활동에 대한 상세 내용은 Y브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걸 KT Customer사업본부장 상무는 “Z세대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Y브랜드 미션에 따라 Y퓨처리스트들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실무 교육과 프로젝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Y퓨처리스트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지원하고 그들의 재능이 더욱 밝게 빛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ijs6846@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