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 5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한식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 5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1.0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맹점 사장님과 직원 역량 강화 위한 한식 전문가 과정 도입 및 사내강사 운영 성과
본아이에프가 공정거래위원회의 'CCM'인증 5회연속 획득했다. [제공=본아이에프]

 

본아이에프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5회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2015년 한식 프랜차이즈 첫 인증 이후, 오는 2024년 ‘10년 연속 CCM인증 기업’이라는 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CCM 인증은 ‘기업의 경영 및 운영 전반을 소비자를 중심으로 전개하는가’,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가’에 중점을 두고 2년 주기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본아이에프는 이번 심사에서 리더십, CCM 체계, CCM 운영, 성과관리 등의 영역 전반에서 평가를 받았다.

‘본으로 행복을 돕는 사람들’이라는 기업 미션 아래, 프랜차이즈 회사로는 쉽지 않은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전문부서 운영 및 현재 가맹점을 운영 중인 사장님으로 구성된 브랜드별 본사모 단체를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과 소통을 장기적으로 훌륭하게 유지하고 있다.

또한 심사 결과에 따른 개선 요구사항을 꾸준히 90% 이상 개선, CCM 인증기업으로서의 노력을 다해 본아이에프의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음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본아이에프는 CCM인식을 기반으로 본질적 가치에 집중하며, 프랜차이즈 외식업의 기본인 QSC 관리를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있다.

가맹점지원실 노수하 실장은 “CCM 인증이 10년 간 유지되는 것은 고객들의 관심과 애정 없이는 결코 얻을 수 없는 결과이며, 지속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브랜드, 고객 신뢰에 보답할 수 있는 본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라며 “앞으로도 본아이에프는 지속적으로 소비자와 협력사, 가맹점 사장님, 내부직원의 4대 고객을 중심에 두고, 긍정적 영향력을 확산해 나가는 프랜차이즈 업계의 롤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소비자중심경영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