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지속가능성 평가지수 'DJSI 월드' 3년 연속 편입
카카오, 지속가능성 평가지수 'DJSI 월드' 3년 연속 편입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12.1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JSI 월드 지수',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 'DJSI 코리아 지수'
카카오 CI.
카카오 CI.

카카오는 11일 S&P 글로벌이 발표한 '2023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에 3년 연속으로 편입됐다고 밝혔다.

평가항목 가운데 투명한 보고, 중대성 평가, 기후변화 전략, 안전보건 등의 부문에서 산업군 내 최고 수준의 점수를 받았다. ESG보고서와 정책을 통해 정보 공개를 강화한 점이 인정 받았다. 또 글로벌 이니셔티브 'RE100' 가입 및 환경 관련 원칙 수립, 인권 및 공급망 경영 강화 등 지속적인 ESG 활동을 위해 힘쓴 부분도 인정됐다.

DJSI는 기업의 경제적 성과 뿐 아니라 ESG 측면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지속가능성 평가·투자 지수로 세계적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 DJSI 월드 지수는 유동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상위 2544개의 평가 대상 기업 중 12.6%에 해당하는 320개 기업이 편입됐다. 총 22개의 국내 기업이 편입됐다.

주요 온라인 서비스 기업들이 속한 '인터랙티브 미디어, 서비스&홈 엔터테인먼트' 산업군은 총 92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됐다. 이 중 총 6개의 기업이 월드 지수에 포함됐다. 국내 기업은 카카오가 유일하다.

카카오는 한국ESG기준원이 11월 발표한 '2023 ESG평가 및 등급 발표'에서 3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환경 및 사회 부문 A+,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A등급을 받았다. 카카오 공동체인 카카오게임즈, 카카오페이 역시 통합 A등급을 획득하며 성과를 인정받았다.

육심나 카카오 ESG사업실장은 "ESG경영을 위해 끊임없이 다양한 방향성을 모색하고 꾸준히 실행해 온 결과"라며 "IT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미래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