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유아 스마트러닝 '리틀홈런' 서비스 새단장
아이스크림에듀, 유아 스마트러닝 '리틀홈런' 서비스 새단장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12.04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I·UX·학습기 케이스·교재 개편
리틀홈런 소개 이미지.[사진=아이스크림에듀]
리틀홈런 소개 이미지.[사진=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가 4~6세 유아 스마트러닝 ‘리틀홈런’을 전면 개편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유아가 공부에 대한 흥미와 습관까지 잡을 수 있는 요소와 초등학교 입학 준비를 위한 콘텐츠 등을 강화해 유아 스마트러닝으로써 경쟁력과 만족도를 높이고자 이번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바뀐 부분은 크게 3가지로, UI·UX와 학습기 케이스, 교재다.

메인 화면은 학습자가 각 항목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접근성과 가독성을 높이고 완료한 학습과 빠뜨린 학습을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재구성됐다. 최근 새롭게 도입한 ‘콘’(홈런 마일리지)을 지급받는 학습에는 배지가 추가된다.

학습자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언제든 쉽게 다시 볼 수 있도록 즐겨찾기 기능도 확대했다. ‘리틀 도서관’ 속 콘텐츠를 비롯해 자연관찰 영상, 동요 등 모든 콘텐츠에 제한없이 즐겨찾기를 설정할 수 있다.

학습기 케이스는 편의성과 안정성을 높인 일체형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별도의 거치대 없이 ‘뷰 모드’와 ‘라이팅 모드’로 쉽게 바꿀 수 있으며, 리무버블 스티커 등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커스텀 요소도 갖췄다.

리틀홈런 학습기와 직접 연계된 오프라인 교재도 강화했다.디지털 학습으로 시작해 교재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사고력 향상을 위한 콘텐츠와 교구처럼 직접 만들 수 있는 입체적인 활동도 포함하고 있다.

이번 개편에 따라 리틀홈런 공식 홈페이지도 동시에 리뉴얼했다. 리틀홈런의 리뉴얼 요소를 강조했으며, ‘첫한글놀이’와 ‘토도수학’, ‘잉글리시GO’, ‘아트봉봉’ 등 리틀홈런의 대표 콘텐츠들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4~6세 아이 눈높이에 맞추면서, 초등학교 입학 전 공부 습관을 형성하고 흥미도 가질 수 있는 요소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콘텐츠는 물론 편의성 등 다방면으로 업그레이드하며 만족도를 점차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