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관전에 체크항목은 ?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관전에 체크항목은 ?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1.08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박람회 부스 모습 [제공=월드전람]

 

오는 11월 9일(목)부터 서울 학여울역 인근에 위치한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월드전람이 주관하는 '제71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SETEC'가 진행된다. 

박람회 기간동안 패스트푸드점 / 분식점 / 카페 등 다양한 외식 부문은 물론 방 탈출 카페 / 노래방 / 빨래방 등 비 외식 부문, 편의점 / 사무용품점 / 애견용품점 등의 도소매 부문, 교육  / 레저 / 노인 요양센터 등 서비스 부문 POS / 인테리어 / 점포시스템 등 점포&외식 설비 부문 등이 참여한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방문이 처음이신 예비 사장님들이라면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방문 이전에는 내가 현재 필요로 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박람회 인지 좀 더 자세히 확인을 해 보는 것이 좋다. 

​해당 내용의 경우 박람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참가기업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과 더불어 부가적으로 어떤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또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방문 이전에는 참여 업체 중 내가 관심 가는 업체를 사전에 체크해 두는 것도 좋다.

관심이 가는 업체의 단점, 소비자 반응 등을 사전에 알아두어 이후 창업박람회 방문을 한다면 기업의 내부적인 소식과 창업 비용 및 본사 지원 등의 정보를 얻는 것과 동시에 궁금한 부분을 질의함으로써 해당 업체에 대한 더욱 다양한 정보를 얻을수 있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방문 이후에는 창업을 희망하는 업체의 비용적인 부분에 있어 디테일한 정보를 물어본 뒤 메모를 통해 유사 브랜드별로 비교를 하는 것도 중요하고 실제 매장에 방문하여 정말 박람회에서 들었던 이야기와 같이 장사가 잘 되는지에 대해 꼭 확인해 보는 습관이 필요하다.

박람회를 주관하는 월드전람 관계자는 "창업에 관심 있으신 예비창업자분들 혹은 가맹사업 운영을 생각 중인 프랜차이즈 본사 운영진분들 등이라면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며 "명예퇴직예정자 / 퇴직자 / 청년창업자 / 신규 사업 발굴 기업인 / 프랜차이즈 본사 / 일반 주부 등 다양한 이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인 만큼 해당 박람회에 참석하여 원하는 부문의 필요한 정보를 보다 자세히 얻어갈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박람회 기간동안 참여하는 브랜드들이 다양한 창업혜택을 제공한다. 또 3일 기간동안 관련한 창업세미나가 진행된다.

사전등록시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월드전람 홈페이지 참조.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