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안심라이프 올인원 패키지'…"소상공인 시름 덜어줘"
에스원, '안심라이프 올인원 패키지'…"소상공인 시름 덜어줘"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10.2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전용 보안·인터넷·도난 보상 결합…최대 23% 비용 절감
안심라이프 올인원 패키지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에스원]
안심라이프 올인원 패키지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에스원]

에스원이 소상공인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특화 솔루션 '안심라이프 올인원 패키지'를 선보였다. 소규모 점포를 노리는 생계형 범죄 피해 예방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3일 에스원에 따르면, '안심라이프 올인원 패키지'는 생계형 범죄 피해 예방을 돕는 3종의 고화질 CCTV와 최대 1000만원을 보상하는 도난 보상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장 고정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최대 23% 저렴하게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200만 화소의 Full-HD 카메라를 제공해 주·야간 감시가 가능하다. 물리적 저장 장치 없이 영상 저장이 가능한 클라우드 카메라, 통신과 전원 공급이 동시에 가능한 랜선으로 설치가 간편한 IP 카메라, 안정적 운용이 가능한 아날로그 HD 카메라 등 3종의 카메라 방식 중 매장 환경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LG유플러스와 제휴를 통해 안정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 고화질 CCTV를 끊김 없이 운영 가능하다.

삼성화재의 도난, 화재 보상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이 안심하고 매장 운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도난은 최대 1000만원, 화재는 최대 2000만원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CCTV, 인터넷, 도난·화재 보상 서비스를 각각 별도로 가입했을 때의 비용 대비 최대 23%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매장 운영에 필요한 인프라를 개별 업체에 일일이 신청해야 했지만 '안심라이프 올인원 패키지'는 원스톱으로 신청 및 비용 결제가 가능하다.

에스원 관계자는 "소상공인이 안전하게 매장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저렴하게 보안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안심라이프 올인원 패키지를 선보였다"며 "보다 많은 소상공인 매장의 범죄예방에 기여할 수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사회적 기업으로서 안전과 관련된 사회 인프라가 확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는 가운데 '안전한 사회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