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경협, 추석맞이 내수활성 위한 '착한소비 상생 캠페인' 전개
여경협, 추석맞이 내수활성 위한 '착한소비 상생 캠페인' 전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9.1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금녘 동행축제' 연계…"쇼핑할 때 '동행축제' 로고 확인하세요"
착한소비 상생 캠페인 포스터.[사진=여경협]
착한소비 상생 캠페인 포스터.[사진=여경협]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2023년 추석 명절을 맞아 침체된 내수 경기를 활성화하고 움츠러든 소비를 진작시키기 위한 ‘착한 소비 상생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중소벤처기업부의 ‘2023 황금녘 동행축제’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2023 황금녘 동행축제’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 촉진을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행사로 '온 국민이 소비의 힘을 모아 우리 경제의 기(氣)를 살리자'는 주제로 오는 27일까지 열린다.

여경협은 8700명의 회원과 여성기업을 대상으로 △쇼핑할 때 ‘동행축제’ 로고 확인하기 △우리 농수산물 소비하기 △전통시장 이용하기 등을 홍보하고 적극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정한 여경협 회장은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대다수의 여성기업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인 만큼 이번 캠페인에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여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 침체된 내수를 회복하는데 작게 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