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홈 시네마"…LG전자, 초대형 '마이크로 LED' 공개
"프리미엄 홈 시네마"…LG전자, 초대형 '마이크로 LED' 공개
  • 송의정 기자
  • 승인 2023.09.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8형 'LG 매그니트' 북미·글로벌 순차 출시
LG 매그니트가 집 안 공간에 조화롭게 배치된 모습.[사진=LG전자]
LG 매그니트가 집 안 공간에 조화롭게 배치된 모습.[사진=LG전자]

LG전자가 초대형 화면으로 프리미엄 홈 시네마를 즐기고 싶은 고객을 위한 신제품을 출시한다.

LG전자는 지난 7일부터 사흘간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열린 영상가전 전시회 'CEDIA 2023'에서 118형 'LG 매그니트(MAGNIT)' 마이크로 LED 신제품을 처음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북미를 시작으로 한국 등 글로벌 국가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비즈니스 공간에 최적화된 올인원 타입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 전용 △설치와 관리가 편리한 전원공급장치(PSU) 분리형 등 상업용 공간에 최적화한 마이크로 LED 라인업을 지속 확대했다. 또 프리미엄 홈 시네마 고객을 위한 제품도 기존 136형 모델을 포함해 2종으로 늘렸다.

이 제품은 118형 크기의 화면에 4K 해상도를 지원한다. 독자 디스플레이 표면 처리 기술을 적용해 어떤 각도에서도 색을 또렷하게 보여준다. 자발광 디스플레이 특유의 뛰어난 명암비와 색 재현력뿐만 아니라 화면 전체를 균일한 밝기로 표현해 통일감 있는 자연스러운 화질을 구현한다.

아울러 제품에 탑재된 6세대 인공지능(AI) 알파9 프로세서는 영상 제작자의 의도까지 분석해 화면 노이즈를 조절하고 장면 속 인물의 얼굴, 배경 등을 인식해 자연스럽고 입체감 있는 화질을 보여준다.

또 화면 좌우에 탑재된 스피커는 각각 최대 4.2채널 입체음향에 50와트(W) 출력을 낸다. 고품질 음원을 손실 없이 재생하는 eARC(enhanced Audio Return Channel)를 지원해 집에서도 풍부한 음향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췄다.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webOS를 기반으로 유튜브, 디즈니플러스, 애플TV 등 OTT 서비스를 초대형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에어플레이(Airplay) 2와 미라캐스트(Miracast) 등을 지원해 iOS 및 안드로이드 OS 기기와 편리하게 화면을 공유한다. 4개의 HDMI 2.1 포트를 탑재하고 와이사(WiSA) Ready, 블루투스 등 다양한 무선 연결도 지원한다.

제품의 설치 환경과 고객의 건강도 고려했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의 전자파 적합성 규제 기준에 따라 주거 공간 전자파 인증(EMC Class B)을 받았다. 영국 표준협회(BSI)에서 규정한 난연성 평가 테스트(BS476 Part7)에서 'Class 1' 등급도 획득했다. 또 청색광 방출량을 줄여 글로벌 규격 인증기관인 독일 TUV 라인란드(Rheinland)로부터 '아이컴포트(Eye Comfort)' 인증을 받았다.

이 외에도 LG전자는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B&O)과 협업해 LG 매그니트의 몰입감 넘치는 화질과 B&O의 프리미엄 사운드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홈 시네마 공간도 조성할 계획이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 전무는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로 고객에게 새로운 홈 시네마 경험을 제공하고 디스플레이 분야 기술 리더십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2jung818@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