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커넥트재단, 'IT 트렌드 주제' SEF2023 개최
네이버 커넥트재단, 'IT 트렌드 주제' SEF2023 개최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8.1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 고민 함께 공유하는 자리
네이버 커넥트재단 SEF2023 공지 화면. [사진=네이버]
네이버 커넥트재단 SEF2023 공지 화면. [사진=네이버]

IT(정보기술)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SEF2023(Software Edu Fest 2023)'가 개최된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다음달 개최될 SEF2023을 앞두고 연사 소개와 프로그램 세부내용을 담은 홈페이지(링크)를 17일 공개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SEF2023은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이다. 비전공자, 소프트웨어 전문가 등 누구나 모여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다. 

현재까지 누적 11만명 이상 참가자가 함께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창의재단 등 관련 기관들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SEF2023은 빠르게 변화하는 IT 트렌드에 발맞춰 AI(인공지능) 윤리, 챗GPT(ChatGPT) 등을 주요 주제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1일 차에는 비전공자의 동기 부여를 위해 다양한 학습 방법을 소개하는 세션이 진행된다. 2일 차와 3일 차에는 챗GPT와 AI 윤리 등 SW(소프트웨어)·AI 학습 경험을 공유하는 다채로운 세션이 진행된다.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AI 이노베이션센터장 등 국내외 유수 IT기업의 실무자, 컴퓨터과학 분야 연구자가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SEF2023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진행된다. 오프라인 행사는 2019년 이후 4년 만으로 추첨을 통해 선발된 참가자는 네이버 제2사옥 1784에서 진행되는 4일차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4일차에는 참가자들의 소프트웨어 학습 고민에 대해 긴밀히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구체적으로 △코딩 공부와 관련해 일대일 상담을 진행하는 ‘코민상담소’ △소프트웨어 교육 및 학습 노하우를 제공하는 ‘밋업’ △소프트웨어, AI 윤리 교육 등 유관 전문가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SEF Show’ 등이 마련됐다. 이 밖에도 엔트리 10주년을 기념해 엔트리 미디어아트 전시 '빛의 숲'도 함께 운영된다.

조규찬 네이버 커넥트재단 이사장은 “커넥트재단의 SEF는 소프트웨어와 AI의 학습 및 교육에 대한 논의가 더욱 대중화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오랜 기간 적극 지원하고 있는 행사”라며 “국내 대표 교육 페스티벌로 자리한 만큼 누구나 소프트웨어와 AI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thkim7360@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