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뉴미디어, '소셜아이어워드' 6관왕…3년 연속
넷마블 뉴미디어, '소셜아이어워드' 6관왕…3년 연속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8.0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부문 통합, 게임디지털영상 포함 6개 부문 대상
넷마블 뉴미디어, '소셜아이어워드 2023' 6관왕 달성 안내 포스터. [사진=넷마블]
넷마블 뉴미디어, '소셜아이어워드 2023' 6관왕 달성 안내 포스터.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뉴미디어 부분에서 높은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넷마블은 1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3'에서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 등 6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소셜아이어워드에서 3년 연속으로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4관왕에 이어 올해 6관왕에 오르며 소셜미디어(SNS) 부문에서 높은 영향력을 입증했다.

소셜아이어워드 심사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드 프로모션 서비스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평가위원단 4000여 명의 심사를 거쳐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를 가린다.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항목에서 평가가 이뤄진다.

이번에 넷마블은 △채널 넷마블 '콘텐츠 부문 통합 대상' △버프가 필요해 '게임 디지털 영상 분야 대상' △페이스북·인스타·유튜브·틱톡 '부문 대상' 등을 수상했다.

채널 넷마블은 게임 업데이트, 게임 가이드, 신작, 브랜디드 웹툰, 채용, ESG 경영 등의 콘텐츠를 선보여 대상보다 한 단계 높은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 버프가 필요해는 게임 성우, 게임 캐스터 등 각 분야 전문가가 미래 게임인을 꿈꾸는 지망생에게 멘토링을 해주는 넷마블TV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글로벌 이용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틱톡 외에도 최근 스레드 채널을 오픈하는 등 다양한 플랫폼에 진출하고 있다"며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이용자와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