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해상풍력발전 공급망 강화…아태지역 프로젝트 추진
산업부, 해상풍력발전 공급망 강화…아태지역 프로젝트 추진
  • 송의정 기자
  • 승인 2023.07.2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제품·기술 공급 확대 방안 논의
산업통상자원부 로고.
산업통상자원부 로고.

산업통상자원부가 국내외 해상풍력발전 시장에서 국내 공급망 강화에 나섰다. 우리 기업의 제품·기술이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산업부는 27일 '해상풍력 공급망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장 여건을 점검하고 국내외 시장에서의 우리 제품·기술의 공급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해상풍력 기술을 선도하는 해외 기업의 국내 투자 결정, 경험이 풍부한 해외 개발사의 아태지역 프로젝트에 국내 기자재 기업의 수주 확대 등 정책 환경 변화를 고려해 개최됐다.

산업부는 국내 해상풍력 생태계 강화를 통해 우리 기업의 국내외 시장 진출 역량을 강화해 아태지역 해상풍력 허브로 도약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 방향을 공유했다. 기업들도 자사의 국내 투자계획과 연계한 국내 산업생태계 강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해외 선도기업과의 해외 시장 동반 진출 사례 등도 함께 공유했다.

천영길 산업부 에너지정책실장은 "해상풍력 시장에서 우리 기업의 기술과 제품이 공급망의 주요 역할을 할 수 있는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는 것이 필수다"라며 "정부와 기업이 힘을 모아 우리 산업의 강점은 살리고 부족한 점은 보완해 국내외 시장에서 우리 기업의 제품과 기술이 더 많이 활용될 수 있도록 전략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jung81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