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다~' 완구업계, '인기IP·물놀이' 전면에
'여름이다~' 완구업계, '인기IP·물놀이' 전면에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7.0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오공, 영화 '바비' 개봉 맞춰…'바비 IP' 완구 선봬
초이락, 헬로카봇 뮤지컬 개봉…홀로그램 기술 적용
데이비드토이, 물에서 가지고 놀 수 있는 완구 출시
바비 소개 이미지.[사진=손오공]
바비 소개 이미지.[사진=손오공]

손오공, 초이락컨텐츠컴퍼니, 데이비드토이가 여름시즌을 겨냥한 IP(지식재산권) 콘텐츠 및 관련 완구를 선보이며 기회를 잡는다.

4일 완구업계에 따르면, 손오공은 이달 개봉하는 영화 '바비'에 맞춰 '너도 바비가 될 수 있어, 너도 무엇이든 될 수 있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영화 바비는 여아 인형의 대표 브랜드 바비가 최초로 선보이는 실사 영화로 주연 배우인 마고 로비와 라이언 고슬링 내한으로 국내 팬들의 기대감이 커졌다.

'너도 바비가 될 수 있어, 너도 무엇이든 될 수 있어' 기획전은 영화 바비에 등장하는 장면을 연출할 수 있도록 세트 구성으로 준비됐다. 영화에 등장하는 바비를 연상하는 '바비 패션리더 역할놀이 세트'와 아이돌과 콘서트를 테마로 한 ‘바비 아이돌 역할놀이 세트’, 6명의 바비 친구들과 함께 드림 하우스에서 생활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바비 하우스 역할놀이 세트’를 선보인다.

손오공 관계자는 "직업 체험 완구와 성인 바비 팬을 위한 시그니처 라인 등 바비 첫 실사영화 개봉을 기념해 순차적으로 프로모션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할로카봇 뮤지컬 포스터.[사진=초이락]
할로카봇 뮤지컬 포스터.[사진=초이락]

초이락컨텐츠컴퍼니는 여름을 맞아 홀로그램 기술을 적용한 가족 뮤지컬을 준비했다. 초이락은 오는 8월1일부터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헬로카봇 뮤지컬 시즌7 - 웰컴 투 파라다이스'를 선보인다. 이번 뮤지컬은 현재 방영중인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시즌13 - 젬'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무대화했다. 동물 로봇과 합체로 더 강력해진 ‘젬카봇’의 활약상이 돋보이는 무대다.

헬로카봇 뮤지컬 시즌7은 여행을 떠난 주인공 차탄과 친구들이 환경을 파괴하고 동물들을 해치려는 악당 일당과 맞서 싸우는 내용이다. 헬로카봇 뮤지컬 시즌7은 올해 10주년을 맞은 원작 애니메이션 '헬로카봇'과 발맞춰 새로운 시도를 선보인다. 무대 위 카봇들의 액션을 보다 정교하고 실감나게 선보이기 위해 홀로그램 기술을 접목해 더 풍성한 무대 연출을 가능케 했다.

데이비드토이 워터로버(위)와 크레욜라 펫살롱, 배쓰밤(아래) 모습.[사진=데이비드토이]
데이비드토이 워터로버(위)와 크레욜라 펫살롱, 배쓰밤(아래) 모습.[사진=데이비드토이]

데이비드토이는 여름을 맞아 물에서도 움직이는 수륙양용 RC카 ‘워터로버’와 물놀이, 목욕 시 가지고 놀 수 있는 크레욜라 완구 제품을 내세웠다.

최근 출시한 '워터로버'는 방수 디자인으로 땅과 물에서 다양한 스턴트 액션이 가능하고 조작법도 간단해 물놀이를 하면서 RC카를 조종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크레욜라 완구 제품 중 '펫살롱'은 펫 캐릭터에 워셔블 마커로 색을 칠하고 물로 지울 수 있는 제품이다. 아이들 목욕 시 가지고 놀기 좋아 색칠놀이와 목욕놀이, 역할놀이를 함께 할 수 있는 완구다. 현재 세트 놀이 포함 펫 캐릭터만 있는 제품 등 10종의 제품이 판매 중이다.

이외에도 아이와 함께 집이나 호캉스 등 욕조에서 목욕 시 사용할 수 있는 입욕제 제품 크레욜라 ‘배쓰밤’과 벽에 붙이면서 동물 및 글자모양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배쓰폼’ 등의 제품도 여름 시즌에 주목할 제품이다.

데이비드토이 관계자는 “여름에는 휴가를 맞아 물놀이를 가거나 호캉스를 가는 경우가 많아 물에서도 즐길 수 있는 완구 출시 및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윤경진 기자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