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소비자 친화적 행보…"시각장애인용 실내 온도조절기 무상 제공"
경동나비엔 소비자 친화적 행보…"시각장애인용 실내 온도조절기 무상 제공"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6.09 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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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최초 서비스 출시 이후…적용 보일러 모델 확대
룸콘 NR-30S 이미지.[사진=경동나비엔]
룸콘 NR-30S 이미지.[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이 시각장애인의 편리한 보일러 사용을 돕고자 지난해 출시한 음성 안내 실내 온도조절기(룸콘)와 점자 스티커 제공 서비스의 적용 범위를 확대했다.

9일 경동나비엔에 따르면, 시각장애인 지원 서비스가 신규로 적용되는 제품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는 콘덴싱보일러 ‘NCB 300’ 시리즈다. 경동나비엔 콜센터 또는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신청하면 경동나비엔의 서비스 엔지니어가 방문해 룸콘과 점자 스티커를 설치하고 점자 매뉴얼을 제공한다. 또한 제품의 사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점자 안내문 및 음성 매뉴얼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음성 매뉴얼은 경동나비엔 공식 홈페이지와 ‘서울시 소비재 정보마당’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경동나비엔은 고객중심경영(CCM) 인증 기업으로서 지속적으로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고객만족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업계 최초로 시각장애인 지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관련 서비스를 시행했으며 작년 5월에는 업계 최초로 ‘보이는 ARS’ 시스템을 도입해 음성 ARS 사용의 사각지대에 놓였던 고객의 불편을 해소했다. 고장 해결, 사용법 안내, 서비스 시간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눈으로 보며 신청할 수 있도록 한 것. 뿐만 아니라, 안내 메시지를 놓치면 다시 듣기를 반복해야 했던 시간을 단축시켜 고객이 편리하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했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경동나비엔은 사회에 필요한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해 모든 고객이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시각장애인 분들의 불편함이 해소되기를 바라며, 경동나비엔은 모든 고객의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가 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