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과속·탄소 제로' 친환경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KB손해보험, '과속·탄소 제로' 친환경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3.06.0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페인 종료 뒤 우수 참여자에 국토부·경찰청 기관장 상 수여
(이미지=KB손해보험)
(이미지=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환경의 날을 맞아 ‘과속 Zero 탄소 Zero 안전운전·경제운전 실천약속’ 친환경 교통안전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통안전 캠페인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운전 실천 문화 정착과 친환경 경제운전 실천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은 모바일 내비게이션 ‘티맵’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의 메인화면 배너 및 운전점수 메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캠페인 참여를 원할 경우 티맵 앱에서 안전운전·경제운전 실천을 약속하고 오는 13일까지 △속도준수 △에코드라이브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캠페인 종료 후 가장 우수한 운전자 7명을 선정해 국토교통부와 경철청 등 기관장 상을 수여하고 우수 운전자 600여명에게 1800만원 규모의 모바일 주유 상품권이 지급된다.

KB손해보험은 챌린지 참여운전자 1명당 1000원씩 ‘교통사고 유자녀 자산형성 공익기금’을 최대 4000만원까지 적립해 교통사고 피해가정 유자녀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보행자의 안전과 우리 환경을 지키는 올바른 운전습관이 일상이 되도록 이번 캠페인에 많은 국민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환경보호와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그린 리더십’을 통해 보다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minseob200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