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 20년] 소병훈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신아 20년] 소병훈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 신아일보
  • 승인 2023.06.08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구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경기광주갑 소병훈의원입니다. 

신아일보 창간 20돌을 축하드립니다.  
정론직필을 기치로 내걸고 언론으로써의 책임과 의무를 다해온 그간의 노고와 헌신에도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신아일보의 중심 가치는 균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독자 곁에서 기울지 않은 시각으로 있는 그대로의 사실을 전달해왔습니다. 무엇보다 언론으로서는 특수하게 지역균형발전이라는 국가적 과제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국내 언론사 중 가장 많은 지역 주재기자를 유치함으로써 중앙과 지역을 연결해 ‘알 권리’의 지역 불균형을 해소했으며, 별도의 지역별 소식란을 편성해 대한민국 곳곳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뉴스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수도권과 지방 간의 불균형도 심각하지만, 수도권 내에 존재하는 불균형 또한 해결해야 할 과제입니다. 농촌부터 도시까지 다양한 형태의 지역이 모여있는 경기도는 발전의 격차가 심각합니다.

이에 저는 21대 국회 개원 직후 환경 보호, 수자원 보호, 군시설 보호 등의 중복규제를 받아온 경기도 내 동북부 지역의 규제를 완화하는 정비발전지구제도를 도입하는 수도권정비계획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한 바 있습니다. 내실 있는 지역균형발전 추진과, 그에 대한 신아일보의 역할이 필요한 때입니다. 

신아일보의 창간 20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합니다. 

20년은 사람으로 치면 미성년 시기를 지나 성인으로서의 새로운 삶을 앞둔 나이입니다. 수 없는 부침에도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그간의 노력을 딛고 마침내 전국을 아우르는 종합 일간지로 우뚝 선 신아일보의 새로운 시작을 기대합니다.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