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해제로 메이크업 상품 수요 증가 효과
![[사진=브랜디]](/news/photo/202303/1678675_841876_823.jpg)
패션 플랫폼 브랜디는 올해 3월1일부터 15일까지의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월 동기 대비 54퍼센트(%)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디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립 메이크업 상품 거래액은 전월 동기 대비 105% 증가했다. 같은 기간 주문 수는 87% 늘었다. 특히 틴트 관련 상품 판매량은 이 기간 173% 늘었다.
아이 메이크업 상품 수요도 지속 상승했다. 아이 메이크업 상품 거래액은 전월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 섀도우 관련 상품 판매량은 32% 늘었다.
브랜디는 실내 마스크 해제와 봄 신학기 시즌에 대한 기대감이 증가하면서 색조 메이크업 관련 뷰티 상품의 수요가 급증했다고 분석했다.
브랜디 관계자는 “엔데믹과 본격적인 야외활동 시즌이 시작되면서 패션 상품과 함께 뷰티 상품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고객들이 필요한 때 원하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상품과 브랜드를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baksy@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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