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 위기사례 자문회의 2차 진행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 위기사례 자문회의 2차 진행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2.12.0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상담원 9명을 대상으로 2차 위기사례 자문회의를 진행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상담원 9명을 대상으로 2차 위기사례 자문회의를 진행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7일 오전 9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상담원 9명을 대상으로 2차 위기사례 자문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기사례 자문회의는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마이카운슬러 소속 김재연(상담심리사 1급) 수퍼바이저를 초빙하였다.

상담전문가와 함께 사례에 대한 자문을 구하며 청소년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위기유형별 적절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김재연 수퍼바이저는 “아동은 치료가 아닌 성장할 수 있도록 발달을 돕는 것이다. 내담자의 문제는 전체가 아닌 부분이다.”라고 강조하셨다.

위기사례 자문회의에 참여한 상담원은 “아동·청소년 상담의 경우 올바른 발달을 돕는 것이 중요하다는 본질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내담자를 문제로 바라보기보다는 관계적인 측면에서 상담자가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었다.”고 전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정훈 팀장은 “위기사례 자문회의를 통해서 청소년의 위기상황을 빠르게 개입하고 위기에 따른 청소년의 장·단기적 문제를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