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학교-엔씨(NC), 미래 게임인재 양성 프로그램 박차
동양대학교-엔씨(NC), 미래 게임인재 양성 프로그램 박차
  • 김명호 기자
  • 승인 2022.12.01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양대학)
(사진=동양대학)

동양대학교는 ㈜엔씨소프트와 함께 개최한 ‘2022년도 전국 중·고등학생 게임아트 웹툰·애니메이션 공모전’ 후속 행사로, 기업탐방 및 진로 특강 프로그램을 지난 29일 성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프로그램은 공모전 입상 학생들이 직접 판교 R&D센터 내 위치한 엔씨(NC) 본사 사옥을 직접 탐방하여, 엔씨(NC)의 각 직군 담당자들에게 기업 소개 및 ‘미래 게임 인재 양성 프로그램’진로 특강과 진로상담을 받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엔씨(NC) 정책협력센터 장현영 상무는 “이번 후속 행사를 통해 중, 고등학생들이 게임 산업의 다양한 직무와 업무처리 방식을 간접 체험할 수 있어 진로 설정에 긍정적인 동기를 부여할 것이다. 그리고 엔씨(NC)는 게임 산업을 함께 성장시켜 나갈 인재의 꿈을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행사를 기획한 공전영 교수는 "게임 산업계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대학이 함께 미래 게임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생생한 게임 산업 현장 경험의 장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게임학부장 김정태 교수는 “엔씨(NC)와 함께하는 공모전 및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게임인을 꿈꾸는 중고생들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김명호 기자

audgh19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