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여자대학교, 필리핀 폴리테크닉 대학교와 국제교류 협약
경인여자대학교, 필리핀 폴리테크닉 대학교와 국제교류 협약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2.11.2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인여자대학교)
(사진=경인여자대학교)

경인여자대학교는 지난 28일 본교 대회의실에서 필리핀 폴리테크닉 대학교와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경인여자대학교 박명순 총장, 박용희 산학협력처장, 박경옥 국제교류원장, 김준일 호텔관광경영학과 학과장, 안명숙 항공서비스학과 학과장, 김정하 항공서비스학과 교수가 참석했고, 필리핀 폴리테크닉 대학교에서는 욜란다 몬타시스 방문단장을 필두로 레지나 주니가 국제교류원장, 조노 빌라민 온라인대학 원장, 마 주니테스메르 로잘레스 교수학습센터장 등 교수단 10인, 한국문화교류사업단 김연희 대표, 백지원 팀장이 참석했다.

박명순 총장은 환영사에서 “최근 아시아는 물론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한류 열풍의 기조에서 양 대학의 관광분야 국제적 파트너십은 큰 의미있는 시작이 될 것이며, 양교는 관광학 분야 발전에 새로운 물결을 주도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욜란다 몬타시스 방문단장은 답사로 “경인여대의 환대에 깊이 감사하며,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첫 국제교류 활동으로써 경인여대와의 활발한 교류를 기대한다”고 답했다.

이번 MOU 행사는 김준일 호텔관광경영과 학과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양교의 국제교류 및 학술교류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시간을 가지고, 방문단은 경인여대의 다양한 실습시설과 실제 수업을 견학하였다고 밝혔다.

필리핀 폴리테크닉대학교는 1904년 마닐라에 설립된 공립대학으로 필리핀 전역 18개의 분교를 가지고 있으며, 2018년 필리핀 기업이 선호하는 1위 대학으로도 선정된 바 있는 종합대학이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