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각급 기관 민원․정보공개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충남교육청, 각급 기관 민원․정보공개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2.11.29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고충) 및 정보공개 업무 담당자 연수(사진=충남도교육청)
민원(고충) 및 정보공개 업무 담당자 연수(사진=충남도교육청)

충남도교육청은 지난 28일 공주 한국문화연수원에서 교육청·교육지원청·직속기관·고등학교 등 국민신문고 및 정보공개 업무담당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정보공개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새롭게 도입되는 민원 관련 사항과 청원제도에 대해 안내하고, 정보공개 취지에 맞도록 원문정보 공개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며, 교육고객의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민원 담당자를 보호하기 위한 기관별 조치사항 ▲원문정보공개율 향상 방안 ▲청원제도 운영 및 온라인 청원시스템 운영에 따른 처리 방법 ▲국민신문고(고충민원) ▲민원 처리 시 유의 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고, 업무담당자 간 의견수렴 및 토론이 이어졌다.

연수 참석자들은 “시민의 알권리를 충분히 충족시키기 위해 시행되는 원문정보 공개율 향상 방안과 새롭게 도입되는 청원업무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도록 연수가 이루어져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서동철 총무과장은 “새롭게 도입되는 민원 처리제도에 관한 부분과 청원제도가 기존에 해소되지 못한 민원 영역의 보충적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하며, 적극적인 민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도민 눈높이에 맞는 교육행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