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5000억 규모 '대한민국 광클절' 13일 개막
롯데홈쇼핑, 5000억 규모 '대한민국 광클절' 13일 개막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10.1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까지 진행…110억 쇼핑지원금 제공
'대한민국 광클절' 안내 배너[이미지=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안내 배너[이미지=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오는 13일부터 23일까지 총 5000억원 규모, 110억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는 초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광클절’은 초대형 물량과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유통업계 대표적인 쇼핑 행사로 2020년 롯데홈쇼핑이 처음 선보였다. 이후 매회 200만건 이상의 주문건수를 기록했으며 4회까지 누적 주문금액은 1조원을 돌파했다.

이번 행사는 ‘스케일로 압도한다, 어메이징 광클절’을 콘셉트로 국내에서 대형 캐릭터 전시 붐을 일으킨 ‘벨리곰’을 내세워 5000억원 규모의 쇼핑 행사로 진행된다.

롯데홈쇼핑은 패션, 뷰티, 식품 등 인기 상품의 물량을 대량 확보해 선보이고 품절대란을 일으키고 있는 해외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를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 가수 김호중의 ‘별의 노래’ 전시회 티켓 등 이색 문화상품도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대한민국 광클절’ 기간 구매자 중 추첨해 ‘진에어 괌 왕복 항공권(10매)’을 제공하며 ‘벨리곰’을 활용한 여행 굿즈도 준비했다. 구매금액·횟수에 따라 응모를 통해 ‘벨리곰 레디백’, ‘벨리곰 캐리어 세트’를 증정한다.

특히 총 110억원 규모의 ‘광클 지원금’을 통해 매일 선착순 10만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아울러 TV홈쇼핑 생방송 화면 속 키워드를 모바일 앱에 입력하면 추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광클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게 최대 10% 할인·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MZ세대 전용 유료회원제 ‘와이클럽(Y.CLUB)’ 회원을 대상으로 일반 소비자의 100배 적립 혜택을 준다.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에서 단독 패션 브랜드부터 여행, 식품, 뷰티 등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 물량을 대량 확보해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모바일 채널에서는 이슈 상품을 원데이 특가로 판매하는 ‘광클 NO.1’ 이벤트를 열고 패션잡화, 생활가전, 전시회 티켓, 숙박권 등을 판매한다.

이외에 나이키 한정판 상품을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출석체크로 빙고를 완성하면 커피쿠폰을 제공하는 ‘광클빙고’ 등 각종 이벤트도 마련했다.

신성빈 마케팅본부장은 “지난 2020년 업계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로 화제를 모으며 유통업계를 대표하는 쇼핑 행사로 자리잡은 ‘대한민국 광클절’ 다섯 번째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인기 상품부터 물량 부족으로 구매하기 어려운 이슈 상품, 인기 가수의 전시회 티켓까지 다양한 상품과 풍성한 혜택으로 고객들에게 즐거운 쇼핑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