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도서관, 10월 어린이책 북큐레이션 서비스 운영
한밭도서관, 10월 어린이책 북큐레이션 서비스 운영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2.10.04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고은 작가, 우리나라 상징,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책 3개 주제로 진행
한밭도서관, 10월 어린이책 북큐레이션 서비스 운영 홍보물 (자료=한밭도서관)
한밭도서관, 10월 어린이책 북큐레이션 서비스 운영 홍보물 (자료=한밭도서관)

대전한밭도서관은 시민의 독서 영역을 넓히고 책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어린이자료실 사서가 선정한 도서를 소개하는 ‘10월 어린이책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10월 어린이책 북큐레이션은 전 세대가 읽을 수 있는 그림책을 중심으로 이달의 그림책 작가 세계가 사랑한 K-그림책 알면 쓸모 있는 책이야기 등 3개 코너로 진행된다.

이달의 그림책 작가로는 김고은 작가를 선정하고 주요 작품을 소개한다. 또한 세계가 사랑한 K-그림책으로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도서 12권, 알면 쓸모 있는 책 이야기 분야는 1990~2000년대 스테디셀러 도서 12권을 선정했다.

한밭도서관 김혜정 관장은 “한밭도서관은 책과 사람을 연결해주는 매력적인 서가가 항상 준비되어 있으며, 북큐레이션을 통해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책을 읽고 도서관을 자주 찾는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밭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한밭도서관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