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훈 금천구청장, 주민 삶의 현장에서 민선 8기 일정 시작
유성훈 금천구청장, 주민 삶의 현장에서 민선 8기 일정 시작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2.07.0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례적인 취임식 대신해 구민과 함께하는 현장 취임 행사 개최
보건지소, 전통시장, 청소년시설 등 주요사업 현장점검 및 주민 간담회 가져

서울 금천구는 민선 8기가 시작되는 1일 기존의 의례적인 취임식을 개최하지 않고, 주요 현장을 점검하고 주민의 목소리를 듣는 것으로 취임 행사를 대신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날 주민 건강돌봄 정책 현장인 박미보건지소를 찾아 저염 실천 교실과 체조 교실 운영 현장을 살폈다.

박미보건지소는 의료·건강 서비스를 지원을 위해 지난 2020년 시흥3동에 설치됐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주민들의 이용이 어려웠지만, 지난 5월부터 운영을 재개해 주민들의 건강돌봄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이후 남문시장으로 이동해 시장 상인과 이용주민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신축한 고객지원센터를 점검했다. 이어 점포들을 방문해 상인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4일에는 금천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대안교육기관 원두’를 방문, 학교 밖 청소년과 간담회를 열어 학교 밖 청소년이 차별받지 않고 꿈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전 직원 정례조례를 개최해 소통하고 협력하며, 주민을 위한 일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짐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구민, 직원, 모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면서 ‘쉼표 없는 금천발전’을 이끌고, 앞으로 나아가는 ‘당당한 금천시대’를 향해 변함없는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1일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박미보건지소의 ‘저염 실천 교실’과 ‘체조 교실’ 운영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소통하고 있다.(사진=금천구)
1일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박미보건지소의 ‘저염 실천 교실’과 ‘체조 교실’ 운영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소통하고 있다.(사진=금천구)

 

polk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