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 앱 내 '큰글씨 뱅킹' 서비스 돌입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 앱 내 '큰글씨 뱅킹' 서비스 돌입
  • 임혜현 기자
  • 승인 2022.06.1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디지털 금융 환경이 낯선 고연령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모바일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뱅킹 플랫폼 2.0'에 '큰글씨 뱅킹'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주요 화면 앱의 사용자 경험(UX)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단순화하며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킨 점이다. 큰글씨 뱅킹을 적용해 기존보다 큰 글씨와 구어체 등으로 표현된 쉬운 안내와 직관적인 정보 입력 방식을 바탕으로, 간편하고 쉽게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거나 예적금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사진=애큐온저축은행)
(사진=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 금융 프로세스도 전면 개선됐다. 앱 화면 내에 '따라하기 동영상'을 시청하며 원하는 업무를 그대로 따라서 수행할 수 있고, 앱 내 인디케이터(indicator)를 적용해 서비스 이용 시 현재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따라하기 동영상'은 회원가입부터 비대면계좌개설 등 고객들이 빈번하게 수행하는 업무를 단계별로 세분화, 소비자들이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이호근 애큐온저축은행 대표는 "디지털과 친숙하지 않아 모바일 앱 이용에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모바일 프로세스와 앱 전반을 개선했다"며, "애큐온저축은행은 디지털 금융을 선도하면서도 디지털 변화에 소외되는 고객이 없도록 포용 금융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ogo84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