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2022 생물다양성의 날' 행사 개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2022 생물다양성의 날' 행사 개최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2.05.20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22일, 생물누리관에서 박제시연, 환경강의, 공연 등 체험거리 풍성
만들기 체험 및 환경강의는 18일부터 누리집으로 사전예약 실시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생물다양성의 날을 맞이하여 ‘2022 생물다양성의 날’ 행사를 오는 21~22일 2일간 생물누리관 실내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계 생물다양성의 날(매년 5월22일)’은 1993년 유엔 총회에서 생물다양성 인식 제고 및 보전 참여 등을 목적으로 제정된 날이다.

이번 행사는 기후변화의 영향과 탄소중립 실천방법에 대해 어린이와 부모님이 함께 배울 수 있는 교육강의와 업사이클 만들기 체험, 박제 제작 시연, 문화공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또 교육 및 만들기 체험은 사전예약제로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누리집 통합예약시스템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 외에도 전문 박제사의 생동감 넘치는 박제 제작과정을 볼 수 있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환경주제 복화술 공연(21일)과 과학마술쇼(22일)가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전시교육실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현 세대와 미래 세대에게 생물다양성 보전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가족이 함께 생물·환경의 미래를 지키기 위한 실천방안에 대해 한번 더 고민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상주/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