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플러스쿠폰' 서비스 론칭…쇼핑 편의↑
이마트24 '플러스쿠폰' 서비스 론칭…쇼핑 편의↑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5.15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덤 증정품 모바일 앱으로 보관…선물하기 가능
한 소비자가 이마트24에서 '플러스쿠폰'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사진=이마트24]
한 소비자가 이마트24에서 '플러스쿠폰'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플러스쿠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플러스쿠폰은 ‘1+1’이나 ‘2+1’ 등 덤으로 받은 상품을 즉시 수령하는 대신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에 쿠폰으로 보관하는 서비스다.

소비자는 앱에 저장한 쿠폰을 원하는 시점에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24 앱 내 쿠폰함에는 선물하기 기능이 있어서 플러스쿠폰으로 저장한 상품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할 수도 있다.

소비자는 덤 증정 상품 구매 시 점포 직원에게 증정품 앱 보관을 요청하고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제시하면 된다. 이렇게 저장된 쿠폰은 이마트24 앱 쿠폰함 내 ‘플러스쿠폰’ 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유효기간 내 사용이 가능(최초 유효기간 만료 전 1회에 한해 30일 연장 가능)하다.

이마트24의 플러스쿠폰 서비스는 소비자의 쇼핑 편의를 높이고 합리적인 소비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또 해당 서비스 이용률이 높아질수록 다시 한번 매장을 찾게 해 추가 매출과 이용객수를 늘려는 전략도 담겼다.

이마트24는 플러스쿠폰 서비스 오픈 외에도 예약구매, 배달, 할인구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방수미 플랫폼마케팅팀 파트너는 “접근성이 용이한 근거리 쇼핑 문화가 자리잡은 만큼 고객의 합리적인 소비와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플러스쿠폰 서비스를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모바일 앱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