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 모집
횡성군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 모집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2.05.1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부터 선착순 120명

강원 횡성군은 오는 16일부터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 1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란 모바일 앱을 이용해 보건소 전문가(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의 상담과 관리를 받아 간편하고 체계적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사업이다.

참여대상자는 만 19세 이상으로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으며 만성질환이 없는 성인으로 건강위험요인이 많은 자를 우선 선정한다.

건강위험요인은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I-콜레스테롤 수치로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의 약물 복용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전 검진을 통해 선정된 대상자는 보건소에서 지원받은 활동량계(스마트워치)의 건강정보를 모바일 앱을 통해 전송받고 6개월간(24주) 전문가의 모니터링을 통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3개월마다 정기 건강검진을 통해 건강상태 변화를 측정하고 참여 전보다 건강행태가 얼마나 개선되고 실천하고 있는지 평가하게 된다.

또 미션 실천 및 랭킹 순위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받을 수 있어 건강목표에 따른 성취감을 높일 수 있다.

김영대 군보건소장은 “평소 보건소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들도 비대면으로 보건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생활습관 개선의 동기를 부여하고 만성질환 발병위험 감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