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교외체험학습 온라인 시스템’ 운영 시작
강원도교육청, ‘교외체험학습 온라인 시스템’ 운영 시작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2.02.2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학교 도입(exp.gwe.go.kr), 오는 5월 2일부터 학부모가 서비스 이용 가능
(사진제공=강원도교육청)
(사진제공=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은 22일 1학기부터 온라인으로 교외체험학습 신청-승인-결과보고서 제출이 가능한 ‘교외체험학습 온라인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외체험학습 온라인 시스템’은 가정에서 PC, 스마트폰으로 접속해 교외체험학습을 신청하고 승인 결과를 문자 메시지로 안내받을 수 있으며, 교외체험학습 후 보고서도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다.

그동안 교외체험학습의 신청 및 관리는 학부모가 교외체험학습 신청서를 출력하여 체험학습 계획을 작성해 학교에 제출하고, 결과보고서도 작성 후 종이 문서로 제출했다.

온라인 시스템이 도입되면 신청 및 관리 절차가 줄어들어 학부모 및 학교담당자가 더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원도교육청 온라인 교외체험학습 시스템은 영어, 중국어, 필리핀어, 베트남어 4개 외국어를 지원하고 있어 다문화가정 학생들도 어려움 없이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도교육청은 22일(화) 전체 학교 교외체험학습 담당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연수를 진행하고, 학교별로 자료를 현행화한 후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오는 5월 2일부터 학부모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도교육청 김재근 기획조정관은 “가족 단위 교외체험학습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강원도의 모든 학생과 학부모가 편리하게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교외체험학습을 신청할 수 있고 교직원들의 업무경감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