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보, 특수한 보험 시스템 특허 취득
캐롯손보, 특수한 보험 시스템 특허 취득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2.1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N·OFF 스위치 통해 가입하는 레저 보험 독창성 인정
(사진=캐롯손해보험)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하 캐롯)이 올해 보험업계 처음으로 신규 특허를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캐롯의 이번 신규 특허 명칭은 '활동 정보에 따른 사용자 선택 기반의 스마트 보험 시스템'이다. 

캐롯 스마트ON 레저상해보험에 사용되는 캐롯만의 특수한 보험 시스템이 특허청으로부터 독창성을 인정받아 특허 취득의 결과로 연결됐다는 설명이다.

캐롯 스마트ON 레저상해보험 시스템은 보험기간 1년 동안 다양한 레저 활동 시 스위치 기능을 통해 원하는 레저를 선택하고 이에 해당하는 보험 플랜을 활성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같이 간편하게 개선된 보험 활성화 시스템으로 고객들은 다양한 레저활동을 할 때마다 매번 보험 가입할 필요 없이 스위치 ON·OFF의 액션만으로 각각의 레저에 최적화된 보험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골프의 경우 골프 중 상해와 배상 책임, 홀인원 비용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자전거 이용 시에는 라이딩 중 발생한 상해와 치아 파절을 제외한 골절진단비 보장받을 수 있다. 이밖에 등산, 요가 등 총 18종의 레저 스포츠 선택이 가능하여 다양한 외부 활동에 대한 보험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따라 캐롯은 퍼마일자동차보험에 대한 BM 특허와 보험 스위칭 시스템 특허, 인공지능(AI) 영상인식기술이 반영된 폰케어 액정안심보험 BM 특허에 이어 네 번째 특허를 취득하게 됐다.

[신아일보] 김보람 기자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