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기반 가치 창출 '로컬크리에이터' 170개팀 모집
지역 기반 가치 창출 '로컬크리에이터' 170개팀 모집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1.2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특성 혁신 아이디어 접목한 창업가에 사업화 자금 지원
중소벤처기업부 로고.
중소벤처기업부 로고.

중소벤처기업부는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역가치 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는 지역의 자연과 문화 특성을 소재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기업이다.

중기부는 지역 청년의 창업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2020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을 신설하고 지역가치 창업가를 발굴해 육성하고 있다.

지난해 지역가치 창업가 250개팀을 선정하는데 2523개팀이 접수해 지역기반 혁신창업지원에 대한 현장의 높은 호응을 보여줬다.

또한 2020년 선정된 280개팀이 지난 한 해 동안 매출액 535억원, 신규 고용 502명, 투자유치 174억원을 달성해 지역가치 창업가가 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2021년 선정된 지역가치 창업가 '금풍양조'는 강화 금쌀 막걸리 제조, 문화 공간 및 체험 조성을 통해 강화를 알리는 '100년 양조장'이라는 아이템으로 강화도 원도심 활성화와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했다.

올해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은 △사업화 자금 지원 △지역가치 창업가 협업과제 지원으로 나눠 진행된다. 지역가치 창업가 협업과제 지원의 세부 내용은 상반기 중에 별도 공고할 예정이다.

중기부는 또 지역가치 창업가의 성과 확산을 위한 투자 연계를 강화한다. 선정된 지역가치 창업가가 호남, 충청 엔젤투자허브에서 지역 특색에 맞는 창업·투자 활성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연계한다. 또 올해부터 모태펀드 소셜임팩트 분야 투자 대상에 선정된 지역가치 창업가도 포함된다.

사업화자금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7일부터 중기부 누리집과 K-창업기업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