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2022년도 공무원 직무 전문교육 개설
캠코, 2022년도 공무원 직무 전문교육 개설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2.01.1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21일부터 진행…온·오프라인 강의 병행
국‧공유재산 관리 및 국가채권관리 등 교육
캠코 인재개발원에서 실시된 공무원 직무 전문교육에서 강사와 온・오프라인 수강자들이 실시간 강의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 인재개발원에서 실시된 공무원 직무 전문교육에서 강사와 온・오프라인 수강자들이 실시간 강의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오는 21일부터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2022년도 공무원 직무 전문교육' 세부 과정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캠코는 지난 2020년 코로나19 발생 뒤 지난해까지 대면접촉 최소화를 위해 모든 교육과정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운영했다. 

올해는 현장 수요에 맞춰 교육 효과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 오프라인과 동시에 화상회의 플랫폼(줌: ZOOM)으로 강의를 생중계하는 방식을 새롭게 도입했다.

또, 교육생 업무 경험과 이해도에 따른 맞춤교육 제공을 위해 신규 직무수행 기본과정과 실제 업무 적용이 가능한 집중과정, 전문성 강화를 위한 심화과정으로 교육체계도 개편했다.

올해 교육과정은 △국‧공유재산 관리(용도폐지‧무단점유‧도시계획‧실태조사‧법률) △공용재산 취득사업(관리‧건축) △국가채권관리(체납처분‧민사집행) 등이며, 신청은 캠코인재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신흥식 캠코 사장 직무대행은 "새롭게 마련한 과정이 교육 만족도와 직무 전문성 제고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공무원 직무 전문교육 전담기관으로서 교육 서비스 품질을 향상을 위해 혁신 노력을 지속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인사혁신처가 선정한 '공무원 직무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지난 2016년부터 충남 아산에 있는 캠코인재개발원에서 매년 2천명 이상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해 왔다. 

bth77@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