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17일부터 방역물품 지원금 접수
태백시, 17일부터 방역물품 지원금 접수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2.01.1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가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방역물품지원금 접수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방역패스를 의무적으로 도입해야 하는 식당, 카페, 학원 등 16개 업종의 소기업‧소상공인에게 QR코드 확인용 단말기, 손세정제, 마스크 등 방역관련 물품구매 비용을 업체당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한다.

접수방법은 시청 홈페이지(정보공개-코로나19)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며 상호, 사업자번호, 구매액 등 기본사항을 입력하고 지난해 12월 3일 이후 방역물품 구입내역이 담긴 영수증을 첨부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울 경우 지원대상자는 구비서류를 갖춰 일자리정책과 지역경제팀 또는 사업장 소재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지원대상 여부 및 증빙서류 확인절차를 거쳐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으로 1차 신청기간은 17일부터 26일까지 10일간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별 10부제를 실시하고 2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는 번호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으며 단 사업장당 1회 신청이 가능하므로 한 번에 여러 항목의 비용을 동시에 신청해야 한다.

박진영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방역물품비가 신속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신아일보] 김상태 기자

tngus0983@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