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간·호흡기 질환 전용 보험 '퓨리케어보험' 출시
현대해상, 간·호흡기 질환 전용 보험 '퓨리케어보험' 출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1.10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 간·호흡기 전용…유병자 단계별 진단비 보장
(사진=현대해상)
(사진=현대해상)

현대해상이 업계 최초 신체 정화기능(purify)을 담당하는 간·호흡기(폐) 질환 전용보험 '(간·폐)퓨리케어보험'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보험은 몸속의 해독제 기능을 하는 간과 몸속의 공기청정기 기능을 하는 폐를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것이 특징이다.

간 질환의 경우 급성간염(A·B·C형) 및 알코올성 간 경화를 포함한 간경변증부터 말기간경화, 간암까지 중증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보장한다. 

호흡기(폐)질환은 폐렴, 폐기종부터 만성폐쇄성폐질환, 폐암까지 호흡기질환 전반을 보장한다. 또한, 유병자도 가입 가능한 3·3·3 간편 고지 종형을 추가해 가입의 문턱을 낮췄다.

3·3·3 간편 고지는 3개월 내 의사로부터 진찰·검사를 통한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 소견과 3년 이내 입원·수술 여부, 3년 이내 6대 질병(암·협심증·심근경색·간경화·뇌졸중·심장판막) 진단·입원·수술 여부 등의 의미한다.

이 상품은 20세부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만기는 80·90·100세로 구성됐다.  

윤경원 현대해상 장기상품1파트장은 "사회환경의 변화 등으로 간 및 호흡기 질환에 대한 관심도가 점차 커지는 만큼 이 상품을 통해 체계적인 보장으로 고액의 치료비 부담 덜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