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 '와이드건강보험' 출시
우정사업본부, '와이드건강보험' 출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11.30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증부터 중증질환까지 폭넓게 보장
(사진=우정사업본부)
(사진=우정사업본부)

우정사업본부는 내달 1일 경증에서 중증질환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종합건강보험 '(무)우체국와이드건강보험'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우체국와이드건강보험은 4대 질병(암·뇌출혈·뇌경색증·급성심근경색증) 진단뿐만 아니라 각종 특약 설계로 입원·수술·치료까지 보장내용을 확대했다. 일상생활 재해 사고와 질병으로 인한 후유장해까지 보장하는 종합건강보험 상품이다. 보험기간과 납입기간별로 만 15세부터 65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새로운 암치료기법 치료비 지원 △재진단 암 지속보장 △입원 첫날부터 입원비 보장 등 보장범위 확대하고, △80세·90세·100세 만기 설정 갱신형·비갱신형 선택 가능 등 고객 선택권을 강화했다. △가입금액 2000만원 이상 시 최대 3.0% 보험료 할인 혜택 제공 등이 주요 특징이다. 

아울러 부담 없는 보험료로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전용 보험 '(무)우체국온라인미니암보험'도 함께 출시한다. 전체 암 중 남·여 성별에 따른 주요 특정 암을 집중 보장하고 환급형이 아닌 순수형으로 설계해 최소한의 보험료로 원하는 보장설계가 가능하다.  

아울러 암 진단 및 재진단 암 보장과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를 보장하는 '(무)우체국온라인와이드암보험', 요양진단을 보장하는 '(무)우체국온라인요양보험', 입원 및 수술을 집중 보장하는 '(무)우체국온라인입원수술보험'도 동시에 출시한다. 

신상품 출시 기념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무)우체국와이드건강보험은 내달 1일부터 1월31일까지 우체국보험 신상품 가입 고객 중 추첨해 3만원 상당의 우체국쇼핑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출시 기념 이벤트를 통해 참여 고객에게는 1만원 상당의 커피 쿠폰도 준다. 

또한, (무)우체국온라인미니암보험은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출시 기념 퀴즈 이벤트를 실시해 참여 고객에게 3000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이 외 온라인 전용보험 3종 중 신상품 가입 고객은 추첨해 5000원 상당의 우체국쇼핑 상품권을 지급한다.

박인환 우정사업본부 보험사업단장은 "이번에 출시하는 우체국보험 신상품은 최근 의료기술의 발전을 고려해 보장범위를 확대하고 고객 선택권을 강화하는 등 고객의 니즈를 충실히 반영했으며, 온라인전용상품은 저렴한 보험료로 필요한 보장만을 반영해 쉽고 빠르게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앞으로도 건강하고 풍요로운 생활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우체국보험 상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