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특수교육정책 추진 의견 수렴회 개최
충남교육청, 특수교육정책 추진 의견 수렴회 개최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1.11.29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스플라스리솜...특수교육 관계자 60여명 참여
충남교육청이 29일 스플라스리솜에서 특수교육 정책 수립을 위한 현장 의견 수렴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이 29일 스플라스리솜에서 특수교육 정책 수립을 위한 현장 의견 수렴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29일 스플라스리솜에서 보호자 등 특수교육 관계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특수교육 정책 수립을 위한 현장 의견 수렴회를 개최했다.

2022년 충남특수교육 운영계획 수립을 위해 특수교육 관련 현안 과제 진단과 올해 특수교육 추진 사업에 대한 만족도 점검 등 현장과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 이날 의견 수렴회에서는 △통합교육 지원 강화 △특수학교와 특수학급 신․증설 △특수교육지원센터 전문성 강화 △ 특수교육 관련서비스 지원 확대 △진로직업교육 및 일자리 사업 확대 등 다양한 정책 제안이 나왔다.

특히, 특수교육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는 평가다.

김지철 교육감은 “교육 수요자가 공감하고 최대한 만족할 수 있는 충남 특수교육 실현을 위해 현장의 의견을 최대한 듣고 반영함으로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특수교육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작년도 의견 수렴회에서 제안됐던 △치료지원비 인상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지원비 인상 △장애공감 문화 확산을 위한 장학 자료집 발간 △원격수업 콘텐츠 개발 △일자리사업 확대 △특수교육원 설립 추진 기초 계획 수립 등을 내년도 사업에 반영하기로 하고 현재 사업 추진 중에 있다.

[신아일보] 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