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매천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 마무리
구례군 매천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 마무리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1.11.2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 15가정 대상 '우리 가족 앨범_굿즈 만들기' 진행
(사진=구례군)
(사진=구례군 매천도서관)

전남 구례군 매천도서관은 올해 도서관다문화서비스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구례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해 다문화 관련 프로그램을 올해 7월부터 지난 24일까지 진행했다.

28일 매천도서관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구례군이 주민 문화향유를 위해 올해 건립한 매천도서관 복합문화 공간에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다문화서비스지원 사업으로 다문화 15가정(30명)에게 12회로 구성해 내가 만드는 우리 가족 앨범_굿즈 만들기 프로그램을 총 570만원(국비70%)의 사업비로 추진했다.

이번 다문화서비스는 기존 프로그램과 달리 사진 촬영 기법과 보정하는 방법에 중점을 두고 가족의 일상을 촬영해보고 직접 암실에서 현상까지 체험하는 특색있는 문화체험을 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서로 찍어주고 소통하면서 가족의 흔적과 소중함을 느끼는 앨범북을 제작 편집해 책을 만드는 성과를 냈다. 

참여자 모토베000(구례읍 38세)는 "필름 카메라를 통해 가족을 촬영하고 사진을 찍는 방법을 아이와 함께 배울 수 있어서 무척 즐거운 프로그램이었고,아이도 사진 보정 체험을 통해 디자이너도 꿈꾸게 됐다"고 했다.

군 관계자는 “생활문화복합공간인 도서관에서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 강연, 다문화서비스 지원, 사회적취약계층 프로그램 및 기초단위문화예술공간 제공 등으로 많이 활용될 수 있도록 꾸준히 제공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