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의용소방대 등 자원봉사 유공자상 수상
영천의용소방대 등 자원봉사 유공자상 수상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1.11.25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4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개최된 2021년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에서 영천의 임숙란·박대진·최호병 씨와 영천의용소방대가 자원봉사 유공자상을 수상했다.

한 해 동안 나눔과 봉사문화 정착을 위해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한 자원봉사자와 단체를 발굴 격려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봉사활동에 공이 큰 자원봉사자와 단체에 대상 6점, 유공자상 58점(개인 44점, 단체 14점)의 경북도지사 상이 수여됐다.

한마음회 봉사단원인 임숙란 씨는 2011년 장애인복지시설 밑반찬봉사로 첫발을 내디뎌 취약계층 및 장애인, 노인들을 위한 맞춤형 봉사활동 등으로 나눔을 실천해왔다.

박대진 씨는 건축기술자들로 구성된 징검다리봉사단 단장으로 취약계층세대 집수리 봉사활동, 영천행복마을 스타빌리지 사업 등 늘 어려움에 처한 이들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집수리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또한 영천재난안전지킴이봉사단원인 최호병 씨는 수해복구 등 지역의 재난현장마다 솔선수범하여 봉사활동을 펼침은 물론 올해 전국체전 동안 주차관리 등 봉사에 힘썼으며, 단체 표창을 받은 영천여성의용소방대는 재난·재해 긴급구호와 급식 봉사, 캠페인 활동, 더불어 예방접종센터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등 대원 모두가 봉사활동의 전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해 그 공을 인정받았다.

수상한 이들을 비롯한 2만여 명의 영천시 자원봉사자들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도움이 필요한 곳마다 재능 나눔 실천 등을 통해 사랑이 넘치는 살기 좋은 영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신아일보] 영천/장병욱 기자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