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제34회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 석권
계명문화대, 제34회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 석권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1.11.2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계명문화대학교)
(사진=계명문화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헤어디자인과가 최근 대구패션디자인개발센터에서 개최된 ‘제34회 대구광역시장배 미용경기대회 & K뷰티페스티벌’에서 대회 최고상인 금상 6개를 비롯해 은상 6개, 동상 7개, 대회장상 74개 등 전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상을 휩쓸었다.

24일 계명문화대에 따르면 올해로 34회째를 맞는 이 대회는 (사)대한미용사회대구광역시협의회가 주최하고 대구시가 후원한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개최가 취소됐으나 올해 11월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전환됨에 따라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됐다.

일반부, 대학생부, 고등부로 나눠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총 500여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친 가운데 대구시장상 금·은·동상과 대회장상 금·은·동상으로 나눠 시상이 이뤄졌다.

헤어디자인과 학생들은 크리에이티브, 데이스타일, 트랜드커트, 이브닝스타일, 전통쪽머리, 헤어퍼머넌트 9등분, 헤어퍼머넌트 혼합형, 자격증커트 등 8개 부문에 출전해 우수한 기량을 선보였다.

그 결과 크리에이티브, 데이스타일, 트랜드커트, 이브닝스타일, 전통쪽머리, 헤어퍼머넌트 9등분 등 6개 부문에서 대회 최고상인 대구시장상 금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대구시장상 은상 6개, 동상 7개와 함께 대회장상 금상 7개, 은상 41개, 동상 26개 등 출전한 전 부문에서 고르게 수상해 총 93개의 상을 휩쓰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계명문화대 헤어디자인과는 지난 7월 치러진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시험에서 5년 연속 전원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고 이를 통해 영남권에서 유일하게 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됐으며, 협약산업체와의 취업약정을 통해 매년 취업약정인원 대비 100% 이상의 취업실적을 거두고 있다.

[신아일보] 대구/김진욱 기자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