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탄소중립 에너지 산업발전' 단체부문 대통령표창
신보, '탄소중립 에너지 산업발전' 단체부문 대통령표창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1.11.1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보증' 상품 국내 최초 출시로 저탄소산업 성장 동력 마련 공로
(사진=신용보증기금)
김동완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왼쪽에서 두 번째)가 17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2021 한국에너지대상' 행사에서 '탄소중립 에너지 산업발전' 단체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17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1년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신용보증기금이 '탄소중립 에너지 산업발전' 단체부문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탄소중립 에너지 산업발전' 부문 포상은 신재생에너지 기술개발 및 보급, 홍보 등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산업발전과 온실가스 저감에 기여하고 탄소중립에 크게 이바지한 유공자 및 단체에 대해 정부에서 수여하는 포상이다.

신보는 녹색보증사업 시행기관으로 기후기술평가시스템에 기반해 '녹색보증' 상품을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이를 통해 저탄소산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육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아울러 신‧재생에너지, 그린뉴딜 영위기업 등에 적극적으로 보증을 지원해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 견인 역할을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김동완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는 "탄소중립경제로의 전환은 글로벌 선도국가로 도약할 수 있는 핵심"이라며 "신보는 앞으로도 탄소중립을 위한 금융‧비금융 지원을 지속해 대한민국이 글로벌 선도국가로 도약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배태호 기자

bth7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