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우수 지방자치단체상 수상
창원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우수 지방자치단체상 수상
  • 박민언 기자
  • 승인 2021.10.2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창원시)
(사진=창원시)

경남 창원시는 28일 서울 올림픽홀 뮤즈라이브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은 지역 스포츠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지방자치단체를 선정, 시상하는 스포츠 분야의 최고 권위 있는 상이다.

전국 18개 시.도 추천을 받아 엄격한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 자체 공적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됐다. 시는 스포츠관광, 프로스포츠 진흥 등 지역 스포츠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는 지난 2018년 창원국제사격장 재건축, 2019년 창원NC파크 마산구장을 건립했다. 2022년에는 국내 최초 창원축구센터 에어돔을 건립한다. 또 창원 곳곳 전문시설 포함 201개소 시민체육시설이 시민 눈높이에 맞는 체육환경을 제공해 K-스포츠 선도도시로 기반을 마련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프로스포츠 발전 및 관광 활성화 사업도 주목받고 있다.

공동마케팅 사업을 진행해 관내 프로스포츠인 야구, 농구, 축구를 관람한 고객과 로봇랜드, 짚트랙 체험시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입장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원정 팬 교통 편의를 위해 KTX 증편하는 등 스포츠 관중 및 관광객 유치에 힘쓰고 있다.

시는 2022년 장애인사격 월드컵대회, ISSF 2023 세계주니어사격선수권대회, 2023 아시아사격대회 유치 확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성무 시장은 “창원특례시 출범 즈음하여 제17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우수 지방자치단체상을 받게 돼 진심으로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으로 스포츠 발전을 위해 공헌하고, 스포츠산업이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창원/박민언 기자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