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30일 올해의 마지막 '잇(eat)장' 개최
양구군, 30일 올해의 마지막 '잇(eat)장' 개최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1.10.2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양구군)
(사진=양구군)

올해의 마지막 양구 '잇(eat)장'이 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국토정중앙공원 카페 까미노에서 열린다.

28일 강원 양구군에 따르면 '잇장'은 지역의 농부와 베이커, 요리사, 예술가, 사회적기업 등이 함께 참여해 방문자라면 누구나 건강한 먹거리와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는 소소하고 평화로운 문화장터다.

이날 행사에서는 양구에서 생산된 친환경 못난이(파지) 농산물(사과, 단호박, 토마토, 파프리카, 오이, 오미자 등)과 이를 활용한 음식(유기농 햇고춧가루, 즉석 콜드착즙 사과주스, 핫 애플사이더, 사과 콤부차, 사과 막걸리, 단호박 막걸리, 천연발효종 빵, 크레페, 크로크무슈, 사과식초잼 등)이 선보인다.

또한 잇장 체험 프로그램으로 아트&크라프트교실, 동요교실, 색채로 읽는 그림동화, 천문대 별자리 머그컵 만들기 등이 운영된다.

이 밖에 가을 포크 콘서트와 오카리나 동호회 ‘버들향’의 오카리나 공연 등이 마련돼 방문객들의 귀를 즐겁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스페셜 이벤트로 참가자 중에서 1회당 20명을 뽑아 드라이 에이징 방식으로 숙성시킨 한우를 비교하면서 시식할 수 있는 비교시식회인 ‘파파스컷 푸드 쇼’가 오전 11시와 오후 1시, 3시 등 3회에 걸쳐 열리며, 2명을 뽑아 왕초보도 쉽게 할 수 있는 스테이크 굽기 실습도 진행된다.

한편, 양구 잇장은 지역주민이 소규모 점 단위 사업에 직접 참여해 도시재생 사업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도시재생 뉴딜 사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규모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이다.

군은 지난해 농업회사법인 (주)까미노사이더리를 사업대상으로 선정했으며, ㈜까미노사이더리는 지난해 5월부터 매달 농산물을 주제로 선정해 개최해왔다.

㈜까미노사이더리는 상품성이 떨어지는 못난이 사과를 자연 발효한 식초, 음료 등으로 가공해 판매하는 업체로, 발효기술 전수는 물론이고 못난이 농산물을 활용함으로써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고 있다.

[신아일보] 양구/김진구 기자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