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대표상징물로 소통하는 SNS 참여 이벤트
경기도, 대표상징물로 소통하는 SNS 참여 이벤트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1.10.1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1일까지 2개 분야 진행... 추첨 통해 다양한 경품 제공

경기도가 대표상징물을 통해 도민 및 도를 사랑하는 모두와 소통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참여 이벤트를 18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진행한다.

17일 도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총 2개 분야로 진행한다.

첫번째 이벤트는 일상에서 만나는 경기도 대표상징물을 촬영해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올리는 ‘내 삶 속의 경기도 대표상징물 찾기’다. 두번째 이벤트는 도 대표상징물이 표현하는 3가지 가치인 ‘공정성’, ‘가능성’, ‘다양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 담긴 사진과 글귀를 인스타그램 채널에 올리는 ‘경기도 대표상징물 가치를 만나다’이다.

‘내 삶 속의 경기도 대표상징물 찾기’ 이벤트는 도로 표지판, 옥외광고물 등 우리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경기도 대표상징물을 찍어 운영사무국 인스타그램 계정 태그, #경기도 대표상징물, #내 삶 속의 대표상징물 찾기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올려 참여할 수 있다. 주차별로 선착순 참여자 100명씩을 선정해 총 500명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경기도 대표상징물 가치를 만나다’ 이벤트는 대표상징물 속 3가지 가치인 ‘공정성’, ‘가능성’, ‘다양성’ 중 한 가지 가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 담긴 사진(또는 이미지)과 글귀를 #공정성·가능성·다양성 중 택 1, #경기도 대표상징물, #대표상징물 가치를 만나다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올려 참여할 수 있다. 주차별로 선착순 참여자 20명씩을 선정해 총 100명에게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도는 이벤트 참여자에게 보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게시물을 유지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2차 경품 추첨을 진행한다.

두 가지 이벤트 중 하나만 참여해도 추첨대상에 해당되며, 이벤트 별로 4명씩 총 8명에게 아이패드 에어4, 애플워치7, 에어팟 프로, 네스프레소 캡슐 머신을 증정한다.

이강희 도 홍보콘텐츠담당관은 “경기도 대표상징물 SNS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내 삶 속에 함께하는 대표상징물을 느끼기 바란다”며 “도민들이 애정을 갖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대표상징물이 되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이와 별도로 대표상징물을 활용해 경기도의 다양한 모습과 일상을 표현하는 ‘경기도 대표상징물 콘텐츠 공모전’을 오는 11월15일까지 진행한다. 공모 분야는 디자인 및 영상으로 모두 17작품을 선정하며, 총상금은 2590만원이다.

smlim@shinailbo.co.kr